2017년 10월 25일 수요일

동부산대, 경남정보대, 동주대 치위생과 리얼 면접 후기

치위생과 면접 후기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Dentist.2.jpg
얼마 전 대학 수시1차 원서 접수 기간이었죠..많은 수험생들이 대학 입시를 시작하고 면접 및 논술 준비 등으로 바쁜 나날들을 보냈을 텐데요 ^^ 저도 저번 주말에 면접을 봤었답니다. 수시2차 정시 ..혹은 내년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될까 싶어 저의 면접 후기를 들려 드릴게요. (모든 학생들이 면접을 보는 것은 아니고 특정학과에 한 해서만 면접을 봐요) 대학을 지원하 실때 여러 전형이 있는데 전형 구분 없이 다 같이 면접을 봤어요. ㅎㅎ 저는 부산에 있는 치위생학과 5군데를 지원했고 3군데 면접을 봤어요. 2군데는 면접 없이 ALL 성적만 보더라고요 . 나머지 대학들은 면접30%성적70% 비중이었어요. 역시나 어딜 가든 성적이 제일 중요 한 것 같네요 ㅠㅠ 학교별로 면접 후기 말씀드릴게요.

1.동부산 대학교


동부산대 면접 후기
https://www.doopedia.co.kr/photobox/comm/community.do?_method=view_slideshow&GAL_IDX=101012000714530&position=
동부산 대학교는 해운대에 위치하고 있어요. 차가 있는 저는 네비를 찍고 갔지만..차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엔 조금 불편해 보였어요. 큰 대로변에서 골목골목 들어가면 학교가 있어요. ! 길 잘 모르시는 분들은 시간 여유 있게 출발 하시는 게 좋아요. 우선 면접 보러 가시면 신분증 확인 후 명찰을 주는데. 목에 걸고 대기실에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러다 면접 도우미 분이 이름 호명하면 면접장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저는 첫 번째 면접이어서 엄청 떨리더라고요 ㅠㅠ 면접 2~3일 전에 홈페이지에 예상 질문 몇 가지를 알려주는데 그거 위주로 답변 준비해 가시면 되요 거의 예상 질문 에서 나왔고, 답변에 따라 추가 질문을 받기도 했어요. 교수님3분이시고 6명 정도같이 들어갔어요. 저는 원래 면접시간 보다 빨리 갔는데 면접 시간에 상관없이 오는 순서대로 면접 진행 되서 빨리 볼 수 있었어요. 면접 분위기는 좋았어요. 다들 웃어주시고 얘기 잘 들어주셨어요. ^^ 공격적이거나 당황스러운 질문 같은걸 없었고요 .혹여나 떨려서 대답을 잘 못하더라도 다그치거나 하지 않으시고 긴장 풀어주려고 하시고 그랬어요. ㅎㅎ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거 같아요. 면접시간은 체감 상 10분~15분 정도 였던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학교 건물이나 주변 분위기가.조금은 어두워보였네요. 학교 주변이.대학로라 느낄 순 없고…….상가도 별로 없는 그냥 한적한 동네? 같아요.하하::

◆동부산대 예상 질문

1 가치 있는 삶이란 어떻게 사는 것이라 생각하는지 말하시오.
2 한국의 전문적 직업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무엇인지 말하시오.
3 지원학과에 관련된 지식을 아는 대로 말하시오.
4 치위생사 면허 및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신의 학습목표와 각오를 말하시오.
5학과지원 동기에 대해 말하시오.
6사회봉사 활동의 경험이나 앞으로의 계획을 말하시오.

2.경남 정보대학교
경남정보대 면접 후기
http://blog.daum.net/kimddoi/12811736

동부산 대학교 면접을 보고 바로 경남 정보대 면접을 보러갔었어요. 지나가는길에 몇 번 보긴 했었는데, 막상 학교 캠퍼스에 들어 서보니 생각보다 커서 놀랬어요. 큰길가에 쌍둥이 빌딩이라고 경남정보대 건물1채, 동서대 건물1채가 나란히 서있어요. 그 위로 쭉 ~쭉~ 등산하듯이……. 올라가보면(걸어서는 절대 못가요. 힘들어죽어요 ㅠㅠ) 진짜 캠퍼스가 나오는데 동부산대 보단 크고 건물이 깨끗했어요! 근데 다행히도 면접장소와는 다르게 치위생과는 큰길가에 있는 쌍둥이 빌딩에 있다더라고요. 휴. 경남정보대는 전문대, 동서대는 4년제 대학인데 같은 재단이라고 알고 있어요. 그래서 학교가 옆에 붙어있더라구요. 동부산대와 마찬가지로 면접장에 가면 신분증 확인하고 수험표를 받아요. 특이하게 증명사진1장을 제출하라고 하셨었는데 학교보관용? 수험표에 붙이 시더라고요
기다리고 있으면 이름을 부르고 면접장으로 도우미 분을 따라 가면 되요. 여기서도 제가 일찍 도착했는데 오는 순서대로 면접을 봐서. 오자말자 바로 면접을 보러갔어요 ! 여기는 면접관 6명에 면접자는 2명!!!!!!!!여러 질문도 많이 받고 시간도 2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ㅎㅎㅎ 예상 질문 외에 다른 것들도 많이 물어보셔서 좀 당황했지만. 자신감 있게 말하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대답을 잘하는 것 보다 자신감 있게 말 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_< 교수님 한분은 절 계속 무섭게 째려보시고 나머지 분들은 미소 지어주시고 자상하게 질문 해주시고 그러셨어요. 면접을 다 보고 느낀 거지만 컨셉?이신거 같아요. 교수님들마다 일부러 콘셉트를 하나씩 정하시는 것 같아요. (정색하기, 질문하기, 웃어주기 등등. )제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경남정보대 예상 질문

1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에 대해 말해주세요.
2 치과위생사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 말해주세요.
3 입학 후 학업계획에 대해 간단히 말해주세요.
4 봉사활동이나 동아리 활동경험을 말해주세요.
5 치과위생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 및 자세에 대해 말해주세요.

저는 위 질문 외에 다른 학교 어디어디 지원했는지, 학교다닐 때 학업 성적을 올리기 위해 했던 노력 및 결과 등등 추가 질문 몇 가지를 더 받았어요. 전체적인 건물이나, 면접 분위기 같은 게 괜찮았어요. 그리고 참고적으로 경남정보대는 부산 유일 치위생과 전공심화석사 과정이 있데요 저도 합격한다면 가고 싶네요. 

3.동주 대학교
동주대학교 면접후기
http://photagram.org/media/BVWljlnjNo6

마지막으로 면접 본 곳은 동주 대학교 에요 하단?대티?쪽에 있어요. 동주대학교는 부산에서 치위생학과가 처음 생긴 곳 이어서 역사가 매우 깊다고 들었어요.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수시 지원을 하니 교수님께서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시더라고요. 뭐 궁금한 점 있는지, 왜 지원했는지 등등 간단한 질문 하시고 얘기 들어주셨어요. 학생들에게 평소 관심 많이 가져 주시는 거 같아요. 저한테만 연락하신 게 아니라 수시 지원한 모든 학생들에게 다 연락 하셨어요. 면접 보러 가니 특이하게도 접수하고 나서 치위생학과 선배님들께 치위생사란 무엇인지? 동주대 치위생학과는 어떤 곳인지? 치석상태 검진 등등 교육? 같은걸 해주시더라고요. 간단하게 해주셨지만 신선했어요!! 또 치아 모형에 스케일링을 한번 해보게 해주셨어요.
시간상 모든 학생들이 다 하는 것은 아니었고 하고 싶은 사람 지원해서 하는 거였는데 저도 한번 스케일링하는 걸 배워봤어요. 두어 번 치아를 긁어 본게 다였지만 신기하고 재밌더라고요. 기회가 된다면 용기내서 !! 손을 드세요!! ^^ 교육을 다 받고는 면접 보러 갔어요. 팀을 나눠서 면접을 봤고 역시나 예상 질문 위주로 여쭤 보시더라고요 아참!! * 동주대는 면접보러갈때 학교 양식에 맞춰서 자기소개서를 쓰는 게 있어요. ~~~ 그거 적어서 갔고 면접 때 제출하면 자기소개서 보시고 추가 질문하세요. 이거!! 신경 쓰셔서 잘 적으셔야 될 거 같아요. 면접때 다 보여 줄 수 없으니 자기소개서에 최대한 자신의 장점 및 경험들을 많이 어필 하셔야 해요.

◆동주대 예상 질문

1 자기소개(취미 특기 등)
2 치위생과를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
3 치위생사는 무엇인지?
4 치위생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자질이 필요한가?
5 매사에 성실하고 착한사람과 덜 성실하지만 능력이 뛰어난 사람 중에 어떤 사람이
더 인정받아야 된다고 생각 하는가?
6 현재 본인이 하고 있는 구강관리법은 무엇인가?
7 보건관련 봉사활동 경험이 있는지, 그걸 통해 무엇을 배우고 느꼈습니까?

면접관은 총3분 이셨고 교수님들이 다 동주대 치위생학과 출신 이라고 하셨어요. 대체적으로 분위기 나쁘지 않았습니다. 면접을 위해서 학과에서 신경 많이 쓴게 팍팍 느껴졌어요.~ 

기분 좋은 마무리 !! ㅎㅎ
3학교 다 면접 분위기는 엄하지 않았고요 ,맘 편하게 보심 될 것 같아요 ㅠㅠ지금은 이렇게 아무렇지 않게 말하지만 사실…….저도 .엄청…….ㄷㄷㄷ더덜후덜덜 떨었답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