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빨래하자 - 세탁 기호
일단 옷마다 빨래하는 방법이 다름을 느꼈고. 그 방법은 옷 안에 빨래탭에 나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빨래 탭에는 여러 기호들이 있었는데. 한글 탭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됐지만 영어나 한문으로 써있는 탭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세탁 기호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먼저 옷 안쪽 면 탭에는 보통 5가지의 기호가 그려져 있습니다.
1. 손세탁 or 물세탁 or 기계세탁
위 표시는 물세탁 가능여부입니다. 손세탁, 기계세탁 모두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손세탁 만 가능할 시 손세탁이라고 추가로 글씨가 적혀있거나 손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가끔 세탁기 모양이 그려져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 표백 가능 여부
3. 드라이 머신 사용 가능 여부
4. 다림질 가능 여부
5. 드라이 클리닝 가능 여부
6. 기타
그 외에 아래 그림 처럼 건조 방법이나 비틀기 등에 대한 기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각 대표 기호들을 알아보았고, 그 대표 기호들을 수식하는 수식기호들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점이 하나에서 수가 늘어날 수록 온도가 높아지고 수평선이 많아질 수록 예민한 빨래감이니 부드럽게 조심히 빨아야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엑스표는 사용불가의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위 그림의 탭을 보면,
물세탁 안에 점 2개와 수평선 한개가 있으므로 따뜻한 물에 일반 세탁 방법으로 물세탁이 가능하고,
표백제 사용이 가능하며
중간 온도로 기계건조를 부드럽게 진행할 수 있으며
다리미 사용은 안된다는 뜻입니다.
아래는 전체 그림입니다.
옷이 망가지니 다시 옷을 사게 되고 돈을 낭비하게 되는데 빨래만 현명하게 잘 해도 돈을 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저는 빨래 담는 통도 하나 더 샀는데요. 총 2개인데 하나는 색깔 있는 옷을 담는 통이고 다른 하나는 흰색 위주의 옷을 모으는 통이에요. 그래서 아예 빨래를 따로 돌린답니다.
또한 세탁망을 사용하여 긴팔 남방이나 니트류 등 꼬이기 쉬운 빨래도 구분시켜서 빨구요.
옷감이 상하거나 색이 빠질 수 있는 청바지 등은 뒤집어서 빨기로 했어요.
잘하고 있는 거 맞나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