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정규직 전환 tip과 발표자료
포스코 건설 - 정직원 전환 때 사용한 ppt
국제 비즈니스 매너
저는 인턴을 4학년 1학기 여름방학 때 했는데요. 저희 부서에는 인턴이 2명 배정받았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회사에 출근했던 기억이 나네요. 보이는 사람마다
"안녕하십니까! 새로 들어온 인턴입니다!" 하면서 인사를 해대고, 어디가 어딘 지 몰라 두리번
거리면서 회사 구경하고...
거리면서 회사 구경하고...
5주 동안의 주요 업무는 잔 심부름이었는데요.. 요즘에는 대기업엔 주요 부서마다 사무일을 봐주는 여자 사무직원 분이 계셔서 사무작업은 안시키고요.
보통 번역일을 시킵니다. 아무래도 요즘 대학생들이 토익점수가 높다보니..
"너네 영어 잘하지?" 하면서 번역 일을 많이 주십니다.
그 외에는 회사 업무 파악하는 일을 많이 했어요. 100% 정규직 전환제 인턴이 아니라서 깊은 부분까지는 보지 못했어요.
그래서 사람 얼굴, 이름 외우고 번역하고 그리고 교육받고 하면 5주 시간은 잘 갑니다.
몇 주가 지나면 최종 평가 때 발표할 주제를 주십니다. 발표는 마지막 날 하고, 이 발표로 정규직 전환 여부가 거의 결정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업무 시간 뿐 만 아니라 집에까지 가져가서 고민하고.. 뜯고 고치고 해서 만든게 이 ppt 입니다.
저의 주제는 국제 비즈니스 매너였어요. 다른 나라 사람들과 함께 사업을 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필요한 매너들이 있죠. 그 매너들의 공부 필요성을 피력하고, 대표적은 매너법들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발표를 하기로 했습니다.
자료는 ppt로 첨부하오니 참고 하세요~
저희는 발표 후 같이 하던 형은 떨어지고 저만 정직원이 되었는데... 저만의 팁은
1. 인상착의, 복장 깔끔 : 머리스타일, 면도, 피부상태, 목소리, 미소 모두 신경쓰에요.
2. 발표 연습 최대한 많이 : 발표 자료 질도 중요하지만 발표자 태도가 더 중요해요.
비록 지금은 대기업을 나왔지만.. 대기업 지향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