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30일 토요일

생리대 발암물질..리스트 아닌 제품은?

생리대 발암물질..리스트 아닌 제품은?

생리대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으로 부터 시작된 생리대 파문 ..ㅠㅠ
릴리안 생리대가 저렴한 편이라서 저도 많이 사용해 왔었는데 
어느순간 부터 없던 생리통이 생기고,여성 질환에 시달렸어요
괜히 생리대 때문인가 원망스럽네요 ..

처음엔 릴리안만 사용하지 않으면 될 줄알았는데, 발암물질 생리대 리스트를 나열 할 수도 없어요..거의 모든 생.리.대. 에서  발암 물질이 검출 되었고 이제는 맘 놓고 사용 할 생리대가 없는거 같아요.




그래서 대체품 들을 알아 봤어요 

- 면 생리대 
- 탐폰
- 생리컵 

1) 면 생리대

면 생리대는 발암물질로 부터는 안전 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보관,냄새,세탁 적인 단점이 많아 관리가 힘들어 어려움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제대로 세탁 되지 않으면 괜히 
일회용 생리대 보다 더 몸에 좋지 않을 것 같은 걱정도 들구요.. 
저는 귀차니즘 이라서.. (탈락)

2)탐폰 

탐폰은 예전에 수영장 다닐때 사용해 본 적이 있어요.. 
탐폰은 질 안으로 넣는 생리대 같은 거에요
저는 이물감이 느껴지고 넣을때 통증이 있어서 두어번 써보곤 사용을 중단 했어요 
대신 패드 사용 할때의 가려움이나 불편함은 없었어요
너무 편하고 좋다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 
근데 저는 생리대와 비슷한 재질에 모양만 다른 것 같은 느낌이 있어 발암물질로 부터는 안전하지 않을 거 같은 생각이 들어요..


3)생리컵

외국에서 많이들 사용한다는 생리컵이에요 
고무 제질로 된 생리컵을 질 안에 넣고 사용 하는건데요..
저도 실제로 본 적은 없어요 요즘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가 되는 거 같긴 하던데
사용법이 어렵고 탐폰 보다 불편한 것 같더라구요 
근데 적응만 잘 하면 반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해서
경제적인 면에선 이득 일 것 같아요 ! 

휴 ㅠㅠ 저는 .............대체품 들이 영 낵히질 않네요..........
그래서 다시! 일회용 생리대로 돌아와 안전한 생리대를 찾아봤어요!!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은 딱 두가지네요 (나트라케어, 콜만)
그런데.... 너무 비싸요 
보통 2~3시간에 한번씩 패드를 갈아줘야 하는데..
나트라케어,콜만은 비용이 만만치가 않아요 




나트라케어

너무 머리아파요 !!!! 그냥.. 식약청에서 나서서 이 문제를 빨리 해결 해주세요 !!!

살충제계란부터 생리대 파문까지.. 이민을 가야 할 까봐요 ㅠㅠ

앞으로 발암물질로 부터 자유로워 지고 싶어요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